세 번째에야 겨우 맞게 된 해피엔딩 - 세 번째 결말

세 번째 결말

세번째결말-봄툰

1. 작가 : 초봄

2. 연재형황 - 완결

2021년 2월 봄툰에서 연재를 시작, 2022년 10월 67화를 끝으로 본편이 완결되었다. 2022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외전이 2화 올라왔고 2023년 3월 외전 3화가 올라왔다. 
시즌1은 15세, 시즌2부터는 19금.

3. 키워드

BL, 현대물, 재회물, 미인공, 해태로공, 계략공, 후회공, 폭스공, 감자수, 순진수, 짝사랑수
 


봄툰 동영상은 youtube로 직접 가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트레일러 보러가기


4. 등장인물

서윤슬

세번째결말-서윤슬
- 메인공
- 고등학교 때 강준의 고백을 거절한 후 자주 악몽에 시달리고 있다.

강준

세번째결말-강준
- 메인수, 누나가 하는 베이커리 일을 도와주고 있다.
- 학창 시절부터 쿠키나 빵을 만드는 것을 좋아했지만 서윤슬에게 만든 쿠키를 선물로 주고 심한 말을 들은 이후 제빵을 그만두었다.
- 10년 만에 식빵을 사러 온 서윤슬과 마주친다.   

김성윤

세번째결말-김성윤
- 서윤슬과 중학교 때부터 친구
- 서윤슬이 고민하자 그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되라고 말해 두 사람이 다시 만나게 되는 계기를 나름 마련해 준 인물
- 중, 고등학교 때 서윤슬과 단짝이었기 때문에 서윤슬과 가는 곳마다 강준이 있어서 강준이 서윤슬을 좋아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한다.

박희민

세번째결말-박희민
- 서윤슬의 회사 동기
- 서윤슬이 고민 상담을 하거나 회사에 있을 때 자주 등장한다.   
- 작가의 전작인 잔편 헬로 어게인의 주인공인듯

서윤석, 서윤지

세번째결말-서윤석,서윤지
- 서윤슬의 형과 서윤슬의 여동생, 처음에는 셋이 같이 살았지만 나중에 서윤슬 혼자 독립했다.

강민

세번째결말-강민
- 강준의 누나, 베이커리와 디저트 카페 사장

재원, 진희

세번째결말-재원,진희
- 베이커리 직원, 여러 명 있지만 가장 자주 등장하는 인물들

김원준

세번째결말-김원준
- 서윤슬의 고등학교 동창, 작품의 대표 찌질이

김동하

세번째결말-김동하
- 시즌 2 뒤쪽에 등장하는 디저트카페 알바
- 강준을 좋아한다.

건우

세번째결말-건우
- 강준의 누나인 강민의 남자친구, 성은 나오지 않는 듯

  

5. 줄거리

본편

  • 시즌1(1화~35화)

고등학교 시절 강준의 고백을 거절한 서윤슬은 어른이 되어서도 간혹 그날의 꿈을 꾸고 꿈에 강준이 나온 날은 늘 좋지 않은 일에 시달린다. 
오랜만에 강준의 꿈을 꾼 날 퇴근 후 식빵을 사러 간 회사 근처 제과점에서 서윤슬은 10년 만에 강준과 다시 마주치게 된다. 

세번째결말-재회

세번째결말-재회
서윤슬은 강준과 다시 만난 후 너무 자주 강준의 꿈을 꾸게 되고 친구인 김성윤은 고등학교 때 심한 말을 한 친구가 꿈에 자꾸 나와서 괴롭힌다고 하자 그 사람에게 다시 좋은 사람이 되라고 이야기하는데 서윤슬은 그 이야기를 듣고 강준과 친해지려고 노력한다. 

그날 이후 서윤슬은 퇴근 후 매일 밤 빵집에 들러 식빵을 사지만 강준의 반응은 싸늘하고 어느 날 같이 식사를 하게 되는데 강준은 같은 고등학교를 나왔다면서 자신을 모르냐고 묻지만 서윤슬은 좀 더 친해진 뒤에 밝히고자 모르겠다고 한다.
좀 더 가까워진 후 강준에게 좋은 사람이 되었으니 이제 그만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던 중 자신의 집에서 함께 술을 마시다가 술김에 키스를 하게 되고 그 일로 서윤슬은 강준이 불편해진다. 

우연히 서윤슬과 김성윤의 대화를 듣게 된 강준은 서윤슬이 자신에게 일부러 접근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서윤슬 역시 강준과 관계가 진전될 수는 없다고 생각해 두 사람은 다시 만나지 않게 되고 서윤슬은 강준을 만나지 못하자 답답함을 느낀다.

강준의 빵집에 다시 한번 찾아가 보지만 다시는 찾아오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강준은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이런 저런 상황과 여러 생각 끝에 결국 자신이 강준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깨달은 서윤슬은 매일 강준을 찾아가고 강준은 서윤슬을 보게 되면 자신의 마음을 접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베이커리를 닫는 것을 말하지 않는다. 

자신의 생일날 고백을 하기 위해 강준과 약속을 하고 새벽 5시부터 일어나 만반의 준비를 하지만 강준은 사라져 있고 울고불고 후회공의 루트를 타는가 했지만 걱정되던 강준이 엄청난 눈을 뚫고 달려오고 다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면서 시즌 1 엔딩.

  • 시즌 2(36화~67화)

사귀고 동거를 시작한 두 사람, 19금
 
나름 김동하라는 인물이 등장하고 누나의 남자 친구가 등장하면서 오해 등으로 인한 질투 등의 사건이 발생하지만 그래도 나름 해피엔딩

  

외전

  • 크리스마스 외전

크리스마스에도 여전히 행복한 서윤슬과 강준??
  • 2세 꿈 외전
윤슬의 꿈속에서 강준과 똑 닮은 2세가 태어났다! (매우 귀여움 주의)

세번째결말-강준과서윤슬의아이

세번째결말-아기

6. 감상평

봄툰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았던 작품이었는데 광고를 많이 해서 그럴 수도 있을 듯한데 그렇게까지 엄청난 인기작일 이유까지는 없고 그냥 볼만한 작품이다. 
흔하지 않은 감자수라 강준이 엄청 귀엽고 서윤슬이 자기 잘난 맛에 살다가 강준에게 폭 빠지는 과정도 나름 볼만하다. 

서윤슬이 후회공이기는 한데 엄청난 후회공은 아니고 아주 약한 후회공, 키워드가 후회공이기는 하지만 열렬한 후회공을 바란다면 좀 더 강렬한 후회공을 찾아야 한다.
그래도 미인공에 울보공이라 나름 보는 맛이 있다.

세번째결말-서윤슬
작화가 매우 훌륭하다기보다는 흔하지 않은 개성 있고 매력적인 작화인 듯하다. 

전체적으로 스토리도, 작화도 모든 것이 무난 무난하다. 개인적으로는 미인공을 좋아해서 즐겁게 감상했고 내용도 별 거 없지만 그냥 나름 볼만했다.

적당한 편수라 부담 없이 보기 괜찮고 뭐니 뭐니 해도 처음엔 누가 봐도 강준이 공이겠거니 했는데 수였다.(외전에서 아이는 또 서윤슬이 낳았다고 한다. ㅋ)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작품. 킬링 타임용으로 추천한다.

+ 빵이 왜 이렇게 싸니? 나도 좀 사러가자..식빵이 2,300원이라니...

세번째결말-빵가격

댓글